[여주시] 흙향기 맨발길 조성 현장 점검

- 여주시장, 시민건강 최우선인 여주시 만들 것

김상수 | 기사입력 2025/06/05 [15:11]

[여주시] 흙향기 맨발길 조성 현장 점검

- 여주시장, 시민건강 최우선인 여주시 만들 것

김상수 | 입력 : 2025/06/05 [15:11]

 

여주시는 공사가 진행 중인 흙향기 맨발길 조성 현장을 점검했다.

 

흙향기 맨발길 조성사업은 시민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도시공원과 녹지에 황토와 마사토를 섞어 만든 맨발 걷기길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여주시는 2025년까지 총 13곳에 흙향기 맨발길을 조성하고 있으며, 매년 조성 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최근 맨발 걷기가 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라는 인식 확산으로 맨발 걷기길에 대한 시민관심이 증대되고 있어 여주시에서는 경기 흙향기 맨발길 조성사업비(도비 70%)를지원받아 총 10억8천만원의 예산투입으로 시민이 안전하게 맨발로 걸을 수 있는 맨발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 접근과 이용이 편리한 도시공원, 녹지, 걷고싶은거리, 읍면지역 체육공원 등 다양한 장소에 맨발길을 조성하고 있다.

 

여주시장은 현장에서 직접 맨발길을 걸어보며 문제점 및 개선사항을 파악하였으며 “시민 이용 현황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요구사항을 반영해가며 맨발길 조성을 확대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