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장애인체육회-농협 고양시지부, ‘아침밥 먹기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약속

박숙희 | 기사입력 2024/11/25 [13:46]

고양시장애인체육회-농협 고양시지부, ‘아침밥 먹기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약속

박숙희 | 입력 : 2024/11/25 [13:46]

▲ 농협고양시지부 고양가와지쌀 500포, 꿀 스틱 50통 후원식_(왼쪽부터)안명기 장애인체육회 이사, 장영동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오영석 농협 고양시 지부장, 이재석 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박미용 농협 고양시지부 팀장


[시사안전뉴스=박숙희] 고양시장애인체육회와 농협 고양시지부는 지난 21일 농협 고양시지부에서‘우리 쌀’소비를 통한 대국민 건강증진‘아침밥 먹기 캠페인’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두 기관은 고양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전한 쌀 소비문화 정착과 고양시의 쌀산업 발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추진에 각자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는 것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사항은 △고양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쌀 소비문화 정착 △‘아침밥 먹기 캠페인’상호 협력 △장애인체육 행사 등에 고양시에서 생산된 쌀 가공 제품 적극 사용 등이다.

협약에 따라 농협 고양시지부는 필요한 경우 쌀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고양시장애인체육회는 12월 2일 개최되는 2024년 고양특례시 장애인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 행사에서‘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고양시장애인체육회 장영동 사무국장은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균형잡힌 식생활 개선 홍보 등 공동의 노력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협 고양시지부는 2024년 고양특례시 장애인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에 쌀 500포(1kg)와 꿀 스틱 50개를 후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