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2024. 공감동행 가족체험 운영

유아 웃음꽃 세상, 동행나들이 운영

김병순 대기자 | 기사입력 2024/09/29 [18:14]

충북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2024. 공감동행 가족체험 운영

유아 웃음꽃 세상, 동행나들이 운영

김병순 대기자 | 입력 : 2024/09/29 [18:14]

▲ 충북교육청


[시사안전뉴스=김병순 대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양순)은 28일, 공감동행 가족체험 '유아 웃음꽃 세상, 동행나들이'를 운영했다.

가족 구성원이 모두 어울릴 수 있는 문화, 예술 체험 환경을 조성하고 함께하는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간 유대감 형성 및 가족 구성원 모두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3세대 가정에게 우선 참여 기회를 제공했으며, 도내 유아 및 가족 총 143명을 대상으로 ▲5개 체험터 체험 ▲추억의 뽑기 ▲에어바운스 ▲배지 만들기 등 특별체험을 운영했다.

특히, 비누방울․풍선 공연을 마련해 비누방울이 생기는 원리 ‘액체와 기체의 만남’ 및 스토리가 있는 풍선공연으로 온 가족이 하나가 되는 즐거운 시간이 됐다.

이양순 유아교육진흥원장은 “가족 구성원이 모두 어울릴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 환경 조성에 노력했으며 행사 내내 웃음꽃이 가득한 모습을 통해 공감과 동행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아교육진흥원은 지난 5월 11일(토)에 1차 공감동행 가족체험을 운영했으며, 굿네이버스와 협업한 '꿈이 이뤄지면 얼마나 좋을까?' 주제의 잣나무숲 갤러리 및 k-pop과 판소리 보컬이 어우러진 잣나무숲 연주회를 운영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