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진 서울시의원, SH공사 본사의 중랑구 신속 이전 촉구

강남북 균형발전을 위한 SH공사 본사 이전 신속히 추진되어야

김병순 대기자 | 기사입력 2023/03/27 [20:03]

박승진 서울시의원, SH공사 본사의 중랑구 신속 이전 촉구

강남북 균형발전을 위한 SH공사 본사 이전 신속히 추진되어야

김병순 대기자 | 입력 : 2023/03/27 [20:03]

▲ SH공사 본사 이전을 위한 시‧구‧SH공사 합동회의 모습


[시사안전뉴스=김병순 대기자]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박승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랑3)은 23일,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본사의 중랑구 신내동 이전을 위한 시‧구‧SH공사 합동회의에 참석해 관계부서의 긴밀한 협조 속에 이전 사업을 신속히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SH공사 본사의 중랑구 이전은 강남북 균형발전이라는 가치 아래 시작된 사업으로, 공공기관 이전을 통한 고용유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중랑구 발전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해당 지역구 박홍근 국회의원(중랑구을)의 핵심 공약사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또한, 오세훈 시장이 2022년 지방선거에서 중랑구 맞춤공약으로 ‘SH공사 신속 이전으로 신내‧망우동 균형발전 촉진’을 제시하여, 중랑구민들의 많은 지지를 받았던 만큼, 중랑구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해서도 서울시와 중랑구, SH공사가 상호 협의하여 신속하게 이전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23일 개최된 합동회의에서는 서울시의회 박승진, 민병주 의원과 서울시, 중랑구, SH공사 등 본사 이전과 관련된 부서에서 모두 참석했고, SH공사 본사 이전 계획 수립 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용역사의 그간 진행상황에 대한 중간보고가 이뤄졌으며, 보고내용을 토대로 중랑구와 SH공사의 관계부서 의견 교환이 이어졌다.

박승진 의원은 “SH공사 본사 이전이 지연됨에 따라 중랑구민들의 기대감은 점차 실망감으로 바뀌고 있다”라며 “뚜렷한 방향성을 가지고 진행해야 하는 큰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김헌동 사장의 생각에 따라 결정이 좌우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기에 서로의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합동회의가 계속 마련되어야 한다”고 했다.

끝으로 박승진 의원은 “상호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중랑구민과 SH공사 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SH공사 본사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계속 지켜보겠다”며 “SH공사 본사 이전은 강남북 균형발전이라는 큰 틀에서 시작된 사업인만큼 신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관계부서 모두 노력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