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송곡초, 세계문화 체험의 장을 열다 !

세계문화를 즐기러 소리울 배움터로 놀러 오세요!

김병순 대기자 | 기사입력 2022/12/09 [13:12]

이천 송곡초, 세계문화 체험의 장을 열다 !

세계문화를 즐기러 소리울 배움터로 놀러 오세요!

김병순 대기자 | 입력 : 2022/12/09 [13:12]

▲ 이천 송곡초, 세계문화 체험의 장을 열다 !


[시사안전뉴스=김병순 대기자] 이천 송곡초등학교(교장 이영란)는 12월 9일 2학년과 6학년을 중심으로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송곡 세계문화체험 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세계인권교육 프로젝트 학습의 일환으로 각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면서 인권교육도 같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단순 전시 행사에서 벗어나 전교생을 초청하여 2·6학년 학생들이 직접 준비하고 마련한 다양한 세계문화 체험 부스활동에 참여함으로 해서 모두가 함께 배우고 익히는 배움의 장이 펼쳐졌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2학년 교실에서는 콩쥬, 던까라, 페탕크, 인디아카볼, 패들봄, 피타냐 등 세계 여러나라의 다양한 놀이를 체험할 수 있었고,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각 나라의 대표 음식을 포장해서 선물로 제공했다.

6학년 교실에서는 러시아, 독일, 브라질에 대한 소개와 대표적인 춤, 놀이, 음식을 체험하면서 가깝고도 먼 다른 나라를 이해하고 세계를 향한 마음과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6학년 함지환 학생은 “세계문화 박람회를 준비하면서 다른 나라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됐고, 교과서를 통해서 배우는 것 보다 직접 아이들에게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설명하고 체험 진행을 하니까 훨씬 더 잘 알게 되어서 좋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송곡초 이영란 교장은“학생들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세계문화축제를 통해 보다 넓은 세계로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이 활성화되리라는 긍정적 기대와 함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