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아이수루시의원, 더 안전한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희생자와 유가족을위로하는 유일한 방법.

아이수루시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이태원 참사 희생자 및 유가족 애도

김병순 대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19:53]

서울특별시의회 아이수루시의원, 더 안전한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희생자와 유가족을위로하는 유일한 방법.

아이수루시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이태원 참사 희생자 및 유가족 애도

김병순 대기자 | 입력 : 2022/11/17 [19:53]

▲ 서울특별시의회 아이수루시의원


[시사안전뉴스=김병순 대기자] 서울시특별시의회 아이수루(더불민주당, 비례)의원이 11월 16일 진행된 제315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태원 참사의 희생자와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하고,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아이수루 의원은 참사 당일을 떠올리며, “당일 뉴스를 접하고 꽃다운 나이에 길거리에서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한 이들과 허망하게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낸 어머니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눈물이 마르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서 “멀리 키르기즈스탄에서 유학 중인 아이들이 몸이 아프다는 연락만 받아도 하루 종일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데, 이태원 참사로 희생당한 158명 어머니들의 마음이 어떠실지 헤아릴 수조차 없다.”고 말하며, 위로를 전했다.

아이수루 의원은 “오세훈 시장님의 공약처럼 서울시는 글로벌 문화 도시이며, 무엇보다 IT 기술이 뛰어난 첨단도시이다. 또한 치안이 좋기로 유명한 안전한 도시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10월 29일 이러한 사실을 모두 뒤집는 있어서는 안 될 참사가 벌어져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전했다.

아이수루 의원은 수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이 예측됐는데, 왜 적절한 경찰 인력이 배치되지 않았는지, 또한 현장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압사 이전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위험을 알렸는데 왜 제대로 된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았는지 의문이라고 말하며, IT강국 서울의 수많은 CCTV를 통해 충분히 현장 상황을 파악할 수 있지 않았냐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사고를 제대로 수습하고, 더 안전한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희생자와 유가족을 위로하는 유일한 방법이다.”라고 강조하며, 다시 한번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