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용소웰빙공원 스카이워크 로드 만들어 재개장한다

박숙희 | 기사입력 2022/01/18 [17:13]

기장군, 용소웰빙공원 스카이워크 로드 만들어 재개장한다

박숙희 | 입력 : 2022/01/18 [17:13]

기장군청


[시사안전뉴스=박숙희] 오규석 기장군수는 17일 오후 2시 30분경 기장읍 ‘용소웰빙공원’ 재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용소웰빙공원’은 대형호수와 산책로가 아름다운 숲속공원으로 관광객과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여러 여행 작가 및 여행 전문 블로그 등에 소개되고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는 ‘용소웰빙공원’ 방문 인증샷이 1만여 개가 등재되는 등 부산여행의 중요 방문지이다. 또한, 지난해에는 배우 한선화와 이완이 출연한 영화 ‘영화의 거리’에서 로맨틱한 감성이 있는 아름다운 장소로 촬영됐으며, 영화 포스터 속 배경으로도 사용됐다.

기장군은 많은 관광객과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용소웰빙공원’의 편의시설 등이 현재 노후화되고, 지난 집중호우 때 산책로 데크로드가 침수됨에 따라 ‘용소웰빙공원’ 정비를 위한 예산 22억원을 확보해 지난해 10월부터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 중에 있다. 올해 하반기까지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용소웰빙공원’ 호수 주변 산책로와 수변 데크로드 420m를 메타세콰이어 스카이워크 로드와 자연 테마 산책로로 재정비해 산책과 사진촬영이 가능하게 하고, 인근 ‘기장생활체육공원’과 보행 네크워크 체계를 구축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 생태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용소웰빙공원’ 정비 현장을 둘러본 후 “기장읍의 주요 산책공원인 용소웰빙공원을 체계적이고 아름답게 재정비해 확실한 기장군의 관광명소로 만들겠다.”며 “인근 기장생활체육공원과 연계해 보행로가 연결되는 생활 속 생태문화공원으로 조성해 주민들의 특별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조속히 정비 사업을 완료할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